공무원 개인회생 신청이 가능한지 알고싶다면
2024년 최저생계비가 소폭 증가하면서 개인회생에 대한 채무자들의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개인회생은 감당할 수 없는 채무가 있는 채무자가 본인의 월 소득에서 최저 생계비를 제외한 나머지 금원을
변제금으로 투입하며, 3년에서 5년간 해당 금액을 납부한 후 남는 채무에 대해서는 면책받죠.
공무원이라는 직업의 특성
최근 몇 년 동안 공무원이라는 직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습니다.
아무래도 직업의 특성 상 퇴직 후에도 연금으로 생활을 할 수 있고 노후에 대한 걱정도 조금은 덜 수 있어 인기를 얻었죠.
미래의 안정을 보장할 수 있다는 장점 대신에 현재 소득이 적다는 단점 또한 존재하는데요.
당장의 소득으로는 생활비나 부채를 감당할 수 없는 상황에 공무원이라는 직업을 가졌음에도 경제적으로 허덕일 수 있습니다.
공무원은 겸업도 금지되어 있어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대출이나 카드로 대체할 수밖에 없습니다.
공무원 개인회생 신청이 가능한지 알고싶다면
신분상 제약이 많다 보니 공무원이 개인회생 신청을 할 수 있는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회사에 알려져 차후 불이익이 있지는 않을지 하는 걱정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개인회생 진행에는 아무 지장이 없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개인회생 사건 자체가 당사자와 채권자, 대리인이 아니라면 상관없는 제3자에게는 어떠한 법원 서류도 송달되지 않기 때문이죠.
대리인으로 변호사를 선임했다면 본인에게 통보될 서류조차도 모두 대리인에게 송달되므로 신경 쓸 일이 전혀 없습니다.
재산보다는 많이 갚아야 한다는 사실은 기억해야 합니다.
개인회생에서는 총변제금액이 본인의 재산을 환가한 금액보다 많아야 합니다.
청산가치 보장의 원칙을 지켜야 채권자도 큰 불이익 없이 배당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개인회생 제도라는 것이 채무자가 직업을 유지하면서 조정된 채무를 갚을 수 있도록 독려하는 제도인 만큼
직장에서 해고되어 직장을 잃게 될 것이라는 걱정은 접어두셔도 되겠네요.
다만, 공무원의 경우에 개인파산을 신청하여 파산선고를 받게 된다면 ‘당연퇴직’ 대상잉 되어 직업과 공직을 잃을 수 있습니다.
공무원이라면 개인파산보다는 개인회생을 진행하는 것이 맞죠.
법무법인 서앤율은 다양한 개인회생 사건을 처리한 경험이 풍부한 법무법인입니다.
개인회생의 경우 일괄적인 다른 사건들과는 다르게 채무자의 상황이나 부채 증대 경위 등
각자의 경우에 따라 세세한 진행 방향으로 사건을 이끌어가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개인회생을 성공적으로 이끈 사례가 많은 대리인 사무실에 사건을 맡겨야 하겠죠.
공무원 개인회생 신청이 가능한지 알고싶다면 법무법인 서앤율로 연락하셔서
신청 자격 요건이 되는지 먼저 확인 해보세요.